커뮤니티
광주시 광산구와 (주)중해마루힐,나눔 확산으로 장애인과 함께하는 마을공동체 만들기
이**  |  조회 200  |  2019-01-16

광주에 소재하고 있는 (주)중해마루힐(대표 강삼규)에서 광산구 장애인의 재활을 돕는 전용 건물 매입을 위해

 

광주에 소재하고 있는 (주)중해마루힐(대표 강삼규)에서 광산구 장애인의 재활을 돕는 전용 건물 매입을 위해 광산구장애인복지관(관장 윤종철)에 금115,200,000원을 지정기탁 했다.
  
광산구장애인복지관(이하 복지관)에서는 지정기탁 받은 금액과 2008년부터 적립된 사회서비스 수익금으로 복지관 인근에 사회서비스 재활센터를 매입하였고 광산구 지역의 재활이 필요한 장애아동 가족에게 양질의 사회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다.
  
사회서비스는 일반적인 의미에서 개인 또는 사회전체의 복지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사회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를 말하며 복지관에서는 장애아동가족지원사업으로 발달재활서비스, 언어발달지원서비스를 광산구 지역의 장애아동가족에게 제공하고 있다.

강삼규 대표는 “요즘 장애이웃에 대한 관심이 사회적으로 줄어든 것 같아 지원을 하게 되었고, 좋은일에 사용되어지면 기쁘겠다”고 전했다.
  
한편, 투게더광산 나눔문화재단(상임위원장 이혜숙)은 “마루힐과 같은 기업에서 먼저 손 내밀고 나누어 주기를 주저하지 않는 문화가 광산구에서 들불처럼 번져 더불어 살기 좋은 광산구가 되었으면 한다”고 뜻깊은 나눔에 감사함을 전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호남 취재본부입니다

 

의견나누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