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마당
가정폭력 상담원 양성과정 운영
이**  |  조회 189  |  2018-04-18

전남여성플라자가 가정폭력으로 고통받는 피해자 지원을 위한 전문 상담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전남여성플라자는 가정폭력 지원 기관과 여성 관련 유관기관 종사자 및 가정폭력상담원에 관심있는 도민 25명을 교육생으로 모집, 오는 5월 11일까지 총 6주에 걸쳐 주 3회 총 100시간 동안 가정폭력상담원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가정폭력상담원 양성과정은 관련 법률에 따라 가정폭력 피해자 지원과 보호에 전문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여성복지정책, 여성인권과 폭력관련 법률, 상담기법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 수료자는 ‘가정폭력 방지 및 피해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에 따라, 일정 조건을 충족할 경우 가정폭력 상담원으로 활동할 자격을 갖추게 된다.

전남여성플라자는 지난 2009년부터 가정폭력상담원 양성과정 6회, 성폭력상담원 양성과정 6회를 운영했다. 지금까지 총 수료 인원 369명 가운데 176명(47.7%)이 상담 분야, 사회복지 분야 등에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여성폭력 지원 관련 유관기관의 채용 정보를 수료생에게 안내하는 등 취업 희망자의 일자리 연계 활동도 계속 추진하고 있다.

허강숙 전남여성플라자 원장 직무대행은 “가정폭력 피해자 지원에 전문적이고 신속한 대응이 가능한 전문인력을 계속 양성해, 피해 여성의 인권을 보호하고 가정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전남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의견나누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