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소 이용안내

상담분류 상담내용
가족문제 부모와 자녀, 형제, 고부간, 친인척간의 갈등에 대한 상담
부부문제 부부문제 (성격차이, 외도, 별거, 가출, 이혼의 문제) 상담
대인관계 친구, 이성, 직장, 동료와 의사소통의 문제 상담
사회문제 사회 부적응, 이로인한 우울증, 조울증 등 병리적 현상에 대하여 상담
인생문제 가치관의 혼란으로 인한 고독, 우울, 죽음과 이별 등에 관한 고민을 상담

상담시간/방법

전화상담
☎ 063) 223-3014로 전화하시면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이버상담
1:1상담 코너에 공개글이나 비밀글을 남기시면 상담원이 최대 48시간 안에 상담글을 남깁니다.

면접상담/심리검사
먼저 예약 후 상담실을 방문하시면 상담할 수 있습니다.
심리검사는 필요할 경우에 실시하게 됩니다. (심리검사비는 유료입니다)
☎ 063) 223-3018

무료법률상담
전화예약을 하시고 방문하면 변호사를 연결해드립니다.

상담시간
월요일 오전 9시에서 금요일 오후 6시에 상담할 수 있습니다.
우후 6:00-다음날 오전 9:00까지는 여성의전화 1366에서 받을수 있음
단,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전문상담안내

심리상담
개인 내면의 심리상태에 따라 표현되는 문제행동의 원인을 사정하여 개인의 심리적 성장과 더불어 나아가 대인관계의 폭을 넓히고 관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상담방법
내담자가 직접 상담소로 전화를 걸어 상담하는 전화상담, 내담자가 직접 상담소로 방문하여 상담하는 면접상담, 홈페이지의 상담코너에서 비밀상담이나 공개상담을 하는 사이버상담, 상담소에서 가정이나 기관으로 직접 상담원이 방문해서 상담하는 방문상담이 있습니다.

심리검사

(1) 성격검사
개인 고유의 성격에 대한 이해를 통해 자아상을 확립하고 인간에 대한 이해를 높여 대인관계의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검사방법입니다. (MBTI, MMTIC, 에니어그램, NEO)

(2) 인성검사
심리건강 정도를 파악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검사방법입니다. (MMPI, AMHI, SEI)

(3) 학습검사
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심리적, 학습방법적인 각도에서 측정하여 학습능률을 향상하는데 이용되는 검사방법입니다. (MLST)

(4) 진로검사
개인의 성격과 특성에 적합한 진로방향과 직업을 찾아 건강한 사회인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가진 검사방법입니다. (홀랜드진로탐색검사)

(5) 기 타
그 외 다양한 종류의 검사방법으로써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BDI, SCT, HTP, 결혼만족도검사, 사티어의사소통유형검사 등)

상담프로그램 안내

개인심리상담프로그램
위기부부를 대상으로 남편과 아내 개인상담을 통해 낮은정서적 자아와 심리적 안정, 상대방의 마음을 읽는 대화기법을 터득하고 자존감을 회복하고 자아를 찾아 자신이 원하고 또 현재보다 향상된 삶을 새롭게 계획하여 실현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는 치유회복프로그램입니다.

부모교육
자녀가 적절한 시기에 건강한 심신의 발달을 할 수 있도록 하고 또 자녀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건강한 부모역할의 모델을 제시하는 교육프로그램 입니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원가족과의 관계에서 형성된 자기 자신의 성향을 이해하고 재인식하는 과정을 통해 자아존중감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통제하여 스스로 삶을 관리하는 기술을 습관화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하고 또 예방하는 기술이 향상될 수 있고 또 자녀를 건강하게 양육할 수 있는 지혜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의사소통의 문제
자기와 타인의 생각과 감정을 이해하고 공유할 수 있는 의사소통 방법인 I-message 기술을 비롯하여 친밀한 대인관계를 형성해나갈 수 있도록 하는 의사전달방법을 습득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입니다. 인간관계와 부부관계를 개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나와 타인의 생각과 감정을 올바로 듣고 말하는 기술을 터득함으로써 무의식의 세계를 의식화시켜 심리치료까지 도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나아가 자기와 타인까지 성숙하게 성장할 수 있는 교육입니다.

부부 결혼전 사랑의 학교
부부가 된다고 하는것은 개인과 개인의 만남을 넘어 문화와 문화가 만나고 결합하는 것입니다.
자라온 환경 문화가 서로다르다면 그 문화적 충격을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또한 임신과 출산,육아와 양부모에 대한 준비없이 결혼한다면 문제는 필연젹으로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결혼전 그리고 신혼 시기에 꼭 결혼전 예비학교를 통해 미리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