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마당
전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라이프코칭 실시
송**  |  조회 291  |  2019-03-22

청소년기관, 청소년수련시설, 학교 교육복지사 등 현장 실무자 55명 참여


[전북=동양뉴스통신] 강채은 기자=전북 전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정혜선)는 21일 오전 10시 30분 여성인력개발센터 4층 민들레홀에서 시 아동·청소년유관기관실무자 55명을 대상으로 상담역량강화연수 ‘청소년 라이프코칭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센터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청소년기관과 청소년수련시설, 각급학교 교육복지사 등 현장 실무자들의 상담역량강화를 통해 보다 많은 아동청소년들에게 질 높은 상담 및 복지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현장에서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신규개발 프로그램인 ‘후기청소년 라이프코칭 프로그램’을 일반 청소년에 적용 가능토록 재구성했다.


이를 통해 무기력한 청소년의 행동 활성화, 문제해결 기술훈련, 인지 재구성 등의 상담기법을 배울 수 있는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정혜선 센터장은 “이번 연수는 ‘전문적이고 종합적인 상담복지 서비스로 유사기관과 차별화’란 올해 센터 미션에 맞춰 최근 대두되는 청소년 문제에 발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오는 27일 올해 주요사업을 보고하고 운영전반에 관한 사항에 대해 협의하고 제안하는 1분기 위탁사업 운영협의회를 개최한다.


기타 상담 및 문의사항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063-227-1005)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강채은  dynewsk@naver.com

의견나누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