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소개

설립취지

(사)행복나눔지원센터는 가정이 행복해야 사회가 건강하고 사회가 건강해야 국가가 힘 있는 선진복지국가가 되는 길목에서 소외된 가정에 꿈과 소망을 주고 우리사회의 약자에 사랑과 희망의 전사가 되어 지혜를 모으고 뜻을 모아 선진복지국가로 가는 디딤돌의 역할을 하기 위해 원스톱 법무와 의료 기타 복지사역에 온 힘을 다할 것입니다.

근 시대에 나라 안 밖으로 달갑지 않는 많은 수식어들이 꼭 따라 다니는데 많은 이혼율, 교통사고, 국가 청렴도 중하위권,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 그리고 우리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많은 뉴스거리들..

(사)행복나눔지원센터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의 허가를 받아 가정폭력상담, 성폭력상담, 이혼위기상담, 청소년상담 등 4개의 상담소를 부설로 운영하고 있으며 많은 역기능 가정과 위기의 부부, 자연인 개개인의 정신적 고통을 함께 분담하고 지원하여 순기능 가정과 행복한 가정으로 변화되는 모습들을 큰 기쁨으로 여기며 열심을 다해 수고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상담과정에서 필요한 모든 부분들을 원스톱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태어날 때부터 각자의 행복하게 살 권리를 존중하며 이 모든 사역을 위해 고민을 할 것입니다. 함께 고민하며 힘을 합친다면 분명 우리나라를 시계에서 가장 동방의 진주와 같은 아름다운 나라가 될 것을 확신합니다.

주요활동

1. 가정폭력, 성폭력 상담 보호 및 관련 교육프로그램개발
2. 건강가정만들기 운동, 부부교실 및 결혼예비학교운영
3. 가정폭력, 성폭력 등 전문상담사 양성사업
4. 건강가정육성시설의 설치 및 관리사업
5. 유관기관 단체와의 교류협력 및 홍보사업
6. 기타 본회의 목적사업과 관련한 부대사업
7. 부설기관의 원활한 사업을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