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서비스이용약관

약    관 


제 1 장  총 칙 


-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령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령에 의하여 (사)행복나눔지원센터 밎 부설기관인 새벽이슬 가정폭력상담소,성폭력상담소,이혼위기상담소,청소년상담소.이하 “법인 및 상담소"라 한다)이 제공하는 상담프로그램 및 상담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을 임의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통신판매법 및 기타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르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제 2 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 제1조 회원의 정의 


(1) 회원은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원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회원가입은 무료이며 회원ID와 비밀번호를 발급하여 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제2조 (서비스 가입에 대한 승낙과 제한) 


(1) 회원이 이용신청서에 회원정보를 기재하고, 회사에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2)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신상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이용자의 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한 경우, 회사는 회원 ID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4) 가입할 때 입력한 ID는 변경할 수 없으며, 한 사람에게 한 개의 ID만이 발급됩니다. 


(5)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다. 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고의적인 누락이나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라. 기 가입된 회원이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신청했을 경우 

마.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사. 기타 (사)행복나눔지원센터가 정하는 이용신천요건이 미비 되었을때 


- 제3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시 회원 본인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용의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회사는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서비스 탈퇴 


(1)회원이 서비스의 탈퇴를 원하면 회원 본인이 로그인을 한후 정보변경 -> 회원탈퇴 를 통해서 운영자(naseom91@hanmir.com) 에게 회원탈퇴를 요청해야 합니다. 


(2) 회원 탈퇴 시 본인임을 알 수 있는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탈퇴사유를 알려 주면, 가입기록과 일치여부를 확인한 후 가입을 해지합니다. 


(3) 탈퇴 여부는 기존의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해지 된 것입니다. 


> 제4장 상담 ( 예방상담 및 치료프로그램 기타 상담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1) 상담원은 회원들과의 상담 내용 및 컨설팅 내용이 상담전문가와 서비스 관리자를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상담 내용 공개 및 상실에 대하여 회사에 책임이 없습니다. 


가. 사용자의 부주의로 암호가 유출되어 상담 내용이 공개되는 경우 

나. 천재지변이나 그 밖의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의하여 상담 내용이 공개되거나 상담내용이 상실되었을 경우 


(2) 이용자는 서비스이용에 필요한 정보들을 회사에 제공하여야 하며, 사용상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3)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개인 신상정보를 삭제한 다음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 마켓팅 통계자료 활용 위한 자료가공 

나. 공공기관에 자료 제공 

다. 상담사례집 발간 

라. 학술활동 


(4) 상담 및 컨설팅의 내용은 각 상담전문가의 심리학분야 학술적인 이론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회사 서비스의 의견을 대표하지는 않습니다. 


(5) 상담을 통한 치료 밎 자기관리 프로그램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상담에 참여하는 상담전문가의 의견을 받아들여서 최종 결정하는 것은 전적으로 이용자의 판단에 따르는 것입니다. 

따라서 회사에서는 내담자(상담을 의뢰한자)에게 제공하는 각종 정보, 심리적인 문제에 대한 상담, 또는 임상정보, 치료에 관한 아이디어 혹은 지시로부터 비롯하는 어떠한 손해, 상해 혹은 그 밖의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아래와 같은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나.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 제5장 의무 


- 제1조 상담원의 의무 


(1) 상담원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상담원은 항상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3) 상담원은 제공중인 서비스 중 적절하지 않다고 자체 판단하거나 회사측 사정 등으로 취소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상담원은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 제6장 이용자의 게시물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내용물이 다음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 임의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킨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약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 내용이라고 판단될 경우 


(4) 내용물이 공익적 성격과 상반된 개인의 이익을 위한 상업적 성격이라고 판단될 경우 


(5)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 제7장 이벤트 운영 


(1) 회사는 필요에 따라 경품, 공동구매, 경매 등의 다양하고 유익한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2) 이벤트는 그 종류 및 횟수, 참가자격 등의 내용에 대하여는 회사의 자체 판단에 따라 수시 변경이 가능하며, 공지사항 등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3) 이벤트 진행시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에 책임이 있습니다. 

단, 이벤트에 참여 하는 회원이 공지된 준수사항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 제8장 유료서비스 이용 대금 결제 방법 (예정)


(1) 회사가 승인한 신용카드로의 결제 


(2) 회사가 계좌를 개설한 은행으로의 현금 입금 


(3) 사이버 머니를 이용한 결재 


(4) 기타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회사가 도입한 결제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