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제43회 장애인의 날’ KBS에서 특집방송 2편 방송
최**  |  조회 540  |  2023-04-11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특집방송 2편이 KBS를 통해 방송된다.ⓒ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장애인먼저)가 오는 4월 20일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특집방송 2편이 KBS를 통해 방송된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첫 번째 특집방송인 초등학생을 위한 2023 ‘대한민국 1교시–단짝 친구들’은 20일 오전 9시에 KBS1·3 라디오로 전파를 탄다.

‘대한민국 1교시’는 2005년부터 초등학생의 장애이해교육을 위해 제작된 방송으로, 교육부‧KBS한국방송공사‧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기획하고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하고 있으며,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우리나라에 시각장애인을 위한 안내견 도입 30주년을 맞이해 방송마다 안내견이 등장한다.

‘대한민국 1교시–단짝 친구들’은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KBS 이광엽, 박지원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인형극 ‘무지개 친구들’과 애니메이션 ‘산책’을 비롯해 김지우 작가(크리에이터 굴러라 구르님)와 ‘우리들의 블루스’에 출연한 정은혜 작가의 인터뷰 등 4가지로 구성했다.

애니메이션 ‘산책’은 안내견에 대해 가지고 있는 잘못된 편견을 안내견이 바라본 시선과 생각을 담아내기도 했다.

두 번째 특집방송인 청소년을 위한 장애이해교육드라마 ‘갈채’로 18일 오후 2시 10분 KBS 1TV를 통해 시청자와 만난다.

장애이해교육드라마는 2008년부터 교육부‧삼성화재‧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제작해 매년 KBS를 통해 장애인의 날에 방송되는 드라마로 올해로 15회를 맞이한다.

‘갈채’는 시각장애를 가진 태양이 안내견 ‘갈채’와 반 친구 은서를 만나고부터 자신의 삶이 변하는 과정을 그렸다.

이 드라마를 통해 시각장애와 안내견의 퍼피워킹과 안내견의 삶, 그리고 은퇴견 이후의 생애를 다루고 있다.

출연진은 드라마 피노키오로 데뷔한 여회현이 태양 역을 맡아 시각장애인 연기를 선보이며, 친구 은서 역은 걸그룹 레드벨벳의 ‘예리’가 그리고 ‘나는 자연인이다’의 성우 정형석 씨가 은서 아빠로 출연한다.

특집방송 이후에는 유튜브에서 재시청할 수 있으며, 국립특수교육원‧장애인먼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학습 영상을 내려받아 장애이해교육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한편 2023 ‘대한민국 1교시-단짝 친구들.’과 청소년을 위한 장애이해교육 드라마 ‘갈채’를 시청한 후에는 제25회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방송소감문 부문에 5월 10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문의 전화(02-784-9727)나 장애인먼저 홈페이지(www.wefirst.or.kr)를 참조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출처 : 에이블뉴스(http://www.ablenews.co.kr)

의견나누기 (0)